2024. November

kyung sung NEWS LETTER

날도 추운데, 말아먹어요! 인천발전본부 주변 국밥 맛집 편

날도 추운데, 말아먹어요

인천발전본부 주변 국밥 맛집 편

글. 최선주  일러스트. molee


투박한 뚝배기에 김이 모락모락. 갖가지 건더기가 가득한 국물. 거기에 공깃밥을 툭 말아, 잘 익은 겉절이나 깍두기를 올려 한술 떠본다. 정신 차리고 보니 어느새 바닥을 보이는 뚝배기! 이 겨울, 중부가족을 위해 부르는 국밥 찬가. 끌린다면? 잘 말아줘~!

 

인천 사는데, 아직도 안 가봤어요?

이화찹쌀순대

인천에 있는 3대 순댓국 맛집 이화찹쌀순대는 깔끔한 맛으로 국밥 마니아들을 안달 나게 만들었다. 국내산 돼지고기, 국내산 쌀, 찹쌀만 사용해서 일단 믿음이 간다. 거기에 국밥의 핵심인 국물은 깔끔한데 깊은 맛이 난다. 기본 찬으로 나오는 깍두기까지 맛있는 ‘국밥 맛집’의 기본 조건을 두루 갖춘 곳! 3대로 손꼽히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인천 중구 인중로26번길 25

 

가격, 양, 반찬, 맛 모든 게 완벽한

동춘사골순대국

인천 서구 심곡동, 인천 연수구 동춘동,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있다. 이집 역시 인천에서 순댓국 맛집으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고. 웬만한 건 다 맛있지만 그중에서도 된장순대국이 인기다. 구수한 된장에 동춘사골순대국만의 깊이가 더해져 특별한 맛을 낸다. 취향대로 부추무침, 들깨가루, 새우젓 등을 넣어 먹으면 맛있는 한 끼 완성!

인천 연수구 동곡재로49번길 8 2층

 

여기라면 1일 1국밥 SSAP 가능

장작불솔잎순대

염소탕, 소곱창 전골, 대구탕 등 메뉴가 많다. 하지만 이집의 인기 메뉴는 단연 순댓국. 고기에 잡내가 없고 가마솥에 정성껏 장작불을 지펴가며 육수를 우려낸다. ‘장작불솔잎순대’라는 이름값을 증명하는 이 집만의 고유 방식이다. 그만큼의 정성이 들어갔기에 국물 맛은 의심할 필요가 없이 굿. 김치와 깍두기까지 맛있어서 ‘김치 맛집’이라고도 부른다.

인천 남동구 앵고개로 675

 

국밥박사가 운영하는

조박사소머리국밥

조박사소머리국밥의 재미있는 점은 국밥집 안에 정미소가 있다는 것이다. 정미소에서 당일 도정한 쌀로 지은 밥이니 그 맛은 단연 꿀맛! 방문했다면 일단 시그니처 메뉴인 소머리국밥을 주문해 보자. 부드럽고 쫀득하며 진한 국물이 일품이다. 맛 좋은 밥을 말아 취향껏 겉절이, 깻잎장아찌, 깍두기와 함께 먹으면 만족스러운 식사가 완성된다.

인천 서구 담지로104번길 28

 

“국물에다가 밥을 넣어 말아먹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국밥.추운 날이면 더욱 생각나는 국밥 한 그릇으로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해보자.”

 

 

[출처 : 한국중부발전 중부가족 웹진 1월호]

댓글

웹진

뉴스레터

서울특별시청 경기연구원 세종학당재단 서울대학교 한국콘텐츠진흥원 도로교통공단 한전KPS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벤처투자 방위사업청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한국중부발전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방송작가협회 한국지역난방공사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한국수력원자력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지방공기업평가원 한국과학기술한림원

Designed by 경성문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