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한국프로스포츠협회 프로스뷰 VOL. 15]무언가를 ‘덕질’해 본 경험이 있는지? 어떠한 인물이나 콘텐츠를 넘어, 최근에는 브랜드를 덕질하는 문화가 새롭게 형성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브랜드들은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매력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있다. 그 중 ‘브랜드 굿즈’는 고객과의 특별한 유대 관계를 형성하는 핵심 중 하나가 되고 있다. 회사나 대학교의 로고가 새겨진 스티커나 후드티처럼, 브랜드 굿즈는 단순한 소비 제품을 넘어 해당 브랜드의 팬이라는 소속감과 정체성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고 있는 것이다.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 모두의 호응을 이끌어 낸 소규모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굿즈 사례들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본다.글. 최용경 스몰브랜더 대표 & 편집장. 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