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November

kyung sung NEWS LETTER

기운 없을 땐, 강렬한 비트에 몸을 맡겨봐

때로 음악은 우리에게 큰 힘을 주기도 한다. 기분이 우울할 때 차분한 노래를 들으면 더 다운되는 자신을 발견하는 것처럼, 평소 댄스음악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노래를 크게 틀어놓고 리듬에 몸을 맡겨 몸을 조금씩 움직여 보는 것만으로도 우울한 마음이 사라지기도 한다.

Words. 김준영



YOUTUBE

(좌) ⓒ Thankyou BUBU, (우상) ⓒ 옛날티비 : KBS Archive, (우하) ⓒ 박소룡


홈트레이닝 박살 내기 Thankyou BUBU

귀여운 부부(땅크부부)가 만든 홈트레이닝 영상. 요즘 같은 바이러스가 활개를 치는 상황에서는 헬스장 찾기도 무섭다. 그렇다고 사는 내내 해야 하는 다이어트를 등한시할 수 없는 일. 이럴 때일수록 집에서 하는 홈트레이닝에 사람들은 열을 올린다. 허벅지 살, 아래 뱃살, 옆구리 살, 팔뚝 살 등 부위별 살 빼는 방법을 알려주거나 전신운동법을 소개하기도 한다. 뱃살 빠지는 습관이라든지 전신 스트레칭, 연령대별 맞춤 운동 등 혼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운동법을 알려주며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를 불타오르게 하고 있다.

오래될수록 더 재미있는 것 옛날티비 : KBS Archive

가끔 지난날 추억이 그리울 때면 유튜브에서 ‘옛날티비’를 검색해보자. 1970~1990년대를 들썩이게 했던 방송 프로그램을 한데 모아 콘텐츠를 만들었다. 지난날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그땐 그랬지’, KBS에서 방영되었던 인기 콘텐츠 ‘7080 레전드 프로그램 다시 보기’, 인생살이를 유쾌하게 만들어 줄 ‘TV 손자병법’, 추억이 방울방울 떠오르는 ‘옛날티비 만화동산’ 등 그리웠던 프로그램을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아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으니 주의하기를.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박소룡

평범한 일상을 보여주는 브이로그 박소룡. 유튜브 메인에 ‘Life is a journey(인생은 여행이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자유로운 자신의 일상을 보여준다. 연예인은 아닌데 예쁜 얼굴과 몸매, 사랑스러운 말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그녀. 구독자들은 왜 연예인보다 그녀의 일상에 더 집중하는 것일까? 그것은 바로 평범한 그녀의 일상에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영상미가 좋다거나 완벽한 편집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 평범한 요소들이 구독자를 끌어모으는 것은 아닐까?


DRAMA

(좌) ⓒ 거짓말의 거짓말, (중) ⓒ 청춘기록, (우) ⓒ 좀비탐정


내 인생을 건 위험한 거짓말
거짓말의 거짓말

딸을 지키기 위해 친엄마임에도 불구하고 새엄마가 되려는 한 여자의 이야기. 한순간 남편이 살해범이 되고 친딸과도 헤어지는 최악의 상황에 놓인 그녀는 절망적인 상황을 헤쳐나가기 위해 무슨 짓이든 하려고 한다. 입양된 친딸의 새엄마가 되기 위해서 거짓 사랑을 시작한 한 여자의 서스펜스 감성 멜로로 이유리가 주인공을 맡았다. 그동안 독보적인 캐릭터로 드라마를 이끌어온 이유리가 또다시 어떤 활약을 보여 줄지 팬들의 관심도 쏟아지고 있다.
방영정보 : 채널A(금, 토) 오후 10:50 9월 4일 첫 방송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들의 이야기 청춘기록

뜻대로 되지 않는 현실, 그 안에서 꿈을 포기하지 않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청춘기록은 박보검과 박소담이 호흡을 맞춘다. 험난한 현실의 벽앞에 꿈꾸는 것조차 사치가 된 이 시대의 청춘이 저마다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직진하는 이야기는 시청자들에게 설렘과 공감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밀의 숲’,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안길호 감독과 ‘닥터스’, ‘사랑의 온도’의 하명희 작가가 만나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방영정보 : tvN(월, 화) 오후 09:00 9월 7일 첫 방송

탐정이 된 좀비가 그리는 코믹드라마 좀비탐정

부활한지 2년 차가 된 좀비가 탐정이 된다는 재미있는 상상으로 드라마를 이끌어 간다. 자신의 과거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좀비와의 공생을 그린 휴먼 코믹 드라마로 최진혁과 박주현이 주연을 맡았다. 최진혁은 마성의 좀므파탈 캐릭터를 맡았고 박주현은 불의에 맞서는 시사 고발 프로그램 작가 역할로 원하는 것은 절대 놓치지 않는 좀비 근성을 가진 캐릭터다.
방영정보 : KBS(월, 화) 오후 09:30 8월 31일 첫 방송


AUDIO CLIP

(좌) ⓒ 투팍토크여행 (꼰대인턴 상담소 시즌2), (중) ⓒ 책 속의 스피치, (우) ⓒ 회사인간 퇴사인간

 

선배면 그래도 됩니까? 투팍토크여행 (꼰대인턴 상담소 시즌2)

MBC 드라마 <꼰대인턴>의 두 배우 박해진과 박기웅이 만나 꼰대인턴 상담소를 차렸다. 누구에게도 말 못 했던 최악의 상황, 너무 싫은 선배에게 하고 싶었던 이야기, 상담이나 조언이 필요한 인간관계 사연이나 가족 이야기, 힘겨운 연애담 등 말 못할 고민을 두 사람에게 보내면 그들의 인생 경험을 덧대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준다. 선정된 사연의 주인공은 전 출연진의 친필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 종합 선물세트를 받을 수 있다. 두 남자의 수다로 하루의 꿀꿀함을 모두 털어내 버리고 싶은 구독자에게 추천한다.

책 속에 소통의 기술이 있다 책 속의 스피치

스피치 심리 전문가 이명신이 좋아하는 책을 소개한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연재되는 콘텐츠는 가만히 귀 기울여 들으면 토닥토닥 마음을 다잡을 수 있다. 어딜 가든 가장 어렵게 생각되는 것이 ‘사람’.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와 소통을 어려워하는 시대에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스피치를 책 속에서 배울 수 있다. 베스트셀러부터 시작해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책까지, 다양한 장르의 책 안에서 관계를 만드는 스피치를 들려준다.

당신은 어떤 인간인가요? 회사인간 퇴사인간

회사를 다니면서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 그리고 궁금했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에서 영업과 마케팅 업무를 하며 5년간 일한 양지훈 변호사와 대기업에서 10년간 인사업무만 담당한 김부장, 그리고 법률사무소 리앤컴퍼니를 운영하고 있는 이재근 변호사가 회사와 회사 밖 인생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준다. ‘직장 내 괴롭힘이 산업재해로 인정되는 경우’, ‘회사 나가면 뭐 하지? 스타트업 창업’, ‘연차휴가를 사용할 때 항상 회사의 허락을 받아야 할까’ 등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들려준다.


MUSIC

(좌) ⓒ 양준일, (중) ⓒ 원어스(ONEUS), (우) ⓒ 효린

다시 신나게 뛰어보자 양준일 - Rocking Roll Again

지난 2001년 V2 ‘Fantasy’ 이후 19년 만에 싱글 ‘Rocking Roll Again’으로 대중과 만나는 양준일. 작사는 양준일, 작곡은 V2 앨범의 프로듀서였던 발 가이나(Val Gaina)가 맡았다. 친숙한 로큰롤 리듬과 빠른 템포의 세련된 편곡, 그리고 양준일 특유의 재미있고 매력적인 가사가 어우러진 뉴트로 풍의 댄스곡이다. 특히 양준일이 쓴 가사는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와 다시 신나게 뛸 힘을 함께 찾아보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세월을 뛰어넘는 곡, 모두가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곡을 만들고 싶었다”라는 그의 말처럼 신나고 흥겨운 이 노래에 귀를 기울여 봐도 좋겠다.

네 번째 미니앨범 원어스(ONEUS) - LIVED

RBW 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네 번째 미니 앨범 ‘LIVED’를 발매했다. 주어진 운명에 순응하지 않고 스스로 운명을 선택해 나가는 모습을 통해 선택에 대한 고뇌와 갈등을 그들만의 화려하고 세련된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삶과 죽음 그리고 비극적인 운명의 기로 앞에 선 원어스가 선택한 운명으로 이들에게 어떤 이야기가 새롭게 펼쳐지게 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타이틀곡 ‘TO BE OR NOT TO BE’는 강렬하면서 애절함이 느껴지는 비트에 거칠지만 섬세한 감정을 표현한 보컬과 직설적이고 가감 없는 랩핑이 돋보인다. 원어스는 RAVN(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으로 구성된 6인조 완성형 퍼포먼스 그룹이다.

시원한 그녀의 목소리가 그리웠지? 효린 - SAY MY NAME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릴 목소리의 효린이 직접 프로듀싱한 두 번째 솔로앨범 ‘SAY MY NAME’이 발매되었다. 독보적인 콘셉트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자신만의 뚜렷한 색깔을 완성해간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SAY MY NAME’ 외에도 ‘모닝콜', '달리(Dally)’, ‘바다 보러 갈래(SEE SEA)’, ‘베이(BAE)’, 엠넷 예능 <굿걸>에서 무대를 선보인 자전적 트랙 ‘나인라이브스(9 LIVES)’ 등 총 6곡이 수록되었다. 타이틀곡 ‘SAY MY NAME’은 트렌디한 멜로디에 레게 드럼과 무거운 사운드가 돋보인다.

[출처 IBK 웹진 with IBK 9월호 바로가기]

댓글

웹진

뉴스레터

서울특별시청 경기연구원 세종학당재단 서울대학교 한국콘텐츠진흥원 도로교통공단 한전KPS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벤처투자 방위사업청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한국중부발전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방송작가협회 한국지역난방공사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한국수력원자력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지방공기업평가원 한국과학기술한림원

Designed by 경성문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