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한국프로스포츠협회 프로스뷰 VOL. 15]알리 익스프레스와 테무가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 커머스 시장을 빠르게 장악한 가운데, 우리나라의 균일가 생활용품 전문점 다이소 역시 초저가 상품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초저가 경쟁을 이끌고 있는 세 개 기업의 전략을 들여다본다.글. 김현정 김현정 선임 컨설턴트는 인터브랜드 한국 법인에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는 국내외 기업·브랜드의 Iconic Moves를 위해 최적의 브랜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침착맨 유튜브테무나 알리 익스프레스 등 중국 쇼핑 플랫폼에서구입한 상품을 언박싱하는 행위를 이르는‘테무깡’, ‘알리깡’ 콘텐츠가 한동안 유튜브를 포함한각종 소셜미디어를 휩쓸었다. 재미있다, 밈이..